Search
  Pictorial (4)
  Thai Society (554)
  Event News (17)
  TAT News (3)
  KOTRA News (0)
  KTO News (0)
  News in News (27)
  MICE (1)
  Hotel News (1)
  Embassy (3)

      2014 K-POP 커버댄스 페스티벌, 방콕 센트럴월드서 성황리 개최
 
  2014 K-POP 커버댄스 페스티벌, 방콕 센트럴월드서 성황리 개최  
     
   
 

 

GOT7 'A' 공연한 스테이션5(Station 5) 우승, 본선 한국 대회 진출

2014 K-POP 커버댄스 페스티벌 태국 지역 최종 예선이 지난 9월 27일 방콕 센트럴월드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는 서울신문이 주최하고 한태교류센터(KTCC)가 주관하며 한국문화원, 서울특별시, 경상북도, 경주시가 후원했다. 

특히 이번 대회는 오는 12월 11일부터 이틀간 부산에서 열리는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를 홍보하고 성공 개최를 기원하기 위해 서병수 부산광역시장이 직접 대회장을 찾아 관심을 모았다. 또한 전재만 주태국 한국 대사, 이준호 방콕 한국문화원장, 서울신문 문창호 PD, 홍지희 KTCC 대표 등이 참석했다. 

이번 태국 결선에는 예선을 거쳐 올라온 15개 팀이 참가해 치열한 경합을 펼쳤다. 우승을 차지한 팀은 남성 7인조 그룹 '스테이션 5'(Stations 5)로, 2PM의 '10점 만점에 10점'과 GOT 7의 'A' 등을 커버댄스해 큰 호응을 받았다. 스테이션 5는 다음달 한국에서 열리는 최종 본선에 태국 대표로 참가한다. 

K-POP 커버댄스 페스티벌은 올해로 4년째를 맞이하고 있으며, 올해는 60여 개국 1700여 팀이 참가를 했다. 베트남, 중국, 홍콩, 대한민국, 러시아, 로스앤젤레스, 태국, 일본에서 해외 현지 본선이 열렸다. 최종 본선 진출팀들은 한국에서 비스트, 포미닛, BAP, JYJ 등의 공연을 관람하며, 황영철 사진 작가로부터 개인 프로필 사진을 선물받는다. 서울과 경주 등에서 문화관광 체험도 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서울 광화문 태평로 한가운데서 참가 팀 모두가 커버댄스 플래시몹을 선보일 예정이다. 

올해 태국 최종 예선 우승을 차지한 '스테이션 5'(Station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