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Pictorial (4)
  Thai Society (1021)
  Event News (36)
  TAT News (5)
  KOTRA News (0)
  KTO News (1)
  News in News (121)
  MICE (2)
  Hotel News (1)
  Embassy (5)

      감옥간 탁신 5월 가석방
 
  감옥간 탁신 5월 가석방  
     
   
 

*방콕포스트

 

탁신 친나왓 전 태국 총리가 형기의 3분의 2를 채우는 오는 5월 가석방될 전망이다.

태국 영문매체 방콕포스트가 태국 교정국 관계자의 말을 인용 1월 15일 보도한 바에 따르면, 지난해 9월 9일 권력 남용 등의 혐의로 징역 1년 실형을 선고받고 수감된 탁신 전 총리는 오는 5월이면 가석방 요건인 8개월 수감 기간을 충족하게 된다.

2019년 제정된 교정국 규칙상 1년형 수감자는 8개월 이상 복역 시 가석방 검토 대상이 된다. 탁신 전 총리는 지난 12월 수감자 등급 심사에서 '보통' 등급을 유지했으나, 일반 가석방 기준을 적용받는 데는 문제가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탁신의 사위 피독 숙사왓은 15일 방콕 클롱프렘 중앙교도소를 방문해 탁신 전 총리를 면회했다. 피독은 취재진에게 "장인어른은 현재 좋은 컨디션을 유지하고 있으며, 정치 뉴스와 토론을 시청하며 외로움을 달래고 있다"고 전했다.

탁신 전 총리는 내달 8일 치러질 총선에 출마하는 푸어타이당 후보들에게 격려의 메시지를 보낸 것으로 확인됐다.

탁신 전 총리는 지난 2006년 쿠데타로 축출된 후 15년 넘게 해외 망명 생활을 이어오다 2023년 8월 귀국했다. 당초 8년형을 선고받았으나 왕실 사면을 통해 1년으로 감형됐다. 그러나 경찰병원 VIP실에서 보내며 특혜 시비가 일었고, 결국 형기에 산입되지 않아 지난해 9월부터 재수감됐다. <Harry>

#태국정치 #탁신친나왓 #가석방 #푸아타이당 #태국총선 #클롱프렘교도소 #방콕 #태국뉴스 #국제정치 #권력남용 #사면 #태국왕실 #피독숙사왓 #레드셔츠 #나콘랏차시마사고 #태국기차사고 #태국경제 #동남아시아정세 #정치망명 #태국현대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