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Pictorial (4)
  Thai Society (964)
  Event News (33)
  TAT News (4)
  KOTRA News (0)
  KTO News (1)
  News in News (39)
  MICE (2)
  Hotel News (1)
  Embassy (5)

      태국 방콕 한복판 폭탄 맞은 듯 초대형 싱크홀 충격
 
  태국 방콕 한복판 폭탄 맞은 듯 초대형 싱크홀 충격  
     
   
 

*대형 싱크홀로 터진 하수관에서 물이 쏟아지고 있다. (사진출처: 더 네이션)

국 방콕 도심 한복판에 초대형 싱크홀이 발생해 충격을 주고 있다.

무려 지름 30미터, 길이 30미터, 깊이 약 50미터의 싱크홀이 확대되면서 추가 붕괴가 예상돼 도로가 통제되고 인근 주민들에게는 긴급 대피령이 내려졌다.

마치 폭격을 맞은 듯 도로 한 구역 전체가 폭삭 주저앉았는데 9월 24일 오전 7시 13분쯤 방콕 두싯 지역 삼센로드 국립 와지라병원 앞에서 처음 발견됐다. 이곳은 짜오프라야 강과 전승기념탑과도 멀지 않다.

인명 피해는 보고되지 않았으나 첫 붕괴 직후 30분 뒤에는 전신주 2대와 경찰차 1대가 구덩이 속으로 추락했다. 싱크홀 입구에 아슬아슬하게 걸렸던 픽업트럭은 고공 크레인을 이용해 견인됐다.

아누틴 총리에 이어 찻찻 방콕시장이 진두지휘하며 사고 원인과 대책을 수습하고 있는데 방콕시는 병원 입원 환자 3천500여 명을 긴급 대피시키고 주변 아파트 주민들에게 대피 명령을 내렸다.

바지라 교차로 등 인근 도로는 전면 통제됐고 와지라병원은 외래 진료를 전면 중단했다. 싱크홀이 확산될 가능성이 있어 이 지역 통행에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사고 지역은 지하철 확장 공사로 인해 통제됐던 구간이었다.

찻찻 방콕시장은 현장을 점검한 뒤, 싱크홀이 전철역과 터널 연결부에서 발생했으며, 토사가 터널 내부로 흘러들어가면서 주변 구조물이 붕괴되고 대형 수도관이 파열된 것으로 본다고 밝혔다.

방콕시는 전기와 수도 공급을 차단하고, 터널 누수 봉쇄, 주변 건물 안전 점검, 토양 이동 감시, 교통 관리 등 긴급 대책을 펼치고 있다. 또 이번 주 비가 내릴 경우 추가 토사 유입으로 붕괴가 심각해질 수 있어 전담팀을 구성해 대비에 나서고 있다. <Harry>

▶ 태국정보 https://pf.kakao.com/_xlDUc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