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Pictorial (4)
  Thai Society (652)
  Event News (23)
  TAT News (3)
  KOTRA News (0)
  KTO News (0)
  News in News (29)
  MICE (2)
  Hotel News (1)
  Embassy (5)

      월드아디스트 태국으로 태국으로! K-POP 올해도 변함없나? 2025년 상반기 방콕에서 열리는 각국 콘서트 정보
 
  월드아디스트 태국으로 태국으로! K-POP 올해도 변함없나? 2025년 상반기 방콕에서 열리는 각국 콘서트 정보  
     
   
 

태국 방콕에서 2025년에도 세계각국의 다양한 콘서트가 개최됩니다.

미국, 영국, 그리스, 한국 등 세계 유명 아티스트들의 공연일정이 줄줄이 확정 발표되고 있습니다.

월드아티스들의 각축장 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2010년 이후 고공행진했던 K-POP의 인기도 과연 여전할까요?

K-POP 아티스트들도 노란자위 공연장을 확보하고 팬들의 발길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올 상반기 3월까지 태국을 찾는 세계의 아티스트들의 라인업을 알아보겠습니다.

1월

2025년 태국에서 첫문을 여는 외국 아티스트는 시가렛츠 애프터섹스입니다.

미국의 앰비언트 팝밴드인 이들은 2008년 결성된 그룹입니다. 1월 21일 방콕 임팩전시홀에서 올해 월드투어의 첫걸음을 시작했습니다.

11년에 만에 완전체를 이룬 2NE1은 1월 25일과 26일 이틀간 임팩전시홀 5,6홀에서 데뷔 15주년 아시아투어의 일환으로 태국 팬들을 만납니다. 당초 하루만 예정되어 있다가 뜨거운 반응으로 콘서트 일정을 확대했습니다. 2NE1은 태국 방콕 9개 도시 20회에 걸쳐 아시아투어를 이어가게 됩니다.

같은날인 1월 25일과 26일 일본 2인조 그룹 요아소비(YOASOBI)는 방콕 남쪽 바이텍에서 라이브 공연을 펼칩니다. 2019년 데뷔한 이들은 J-POP을 대표하는 아이돌입니다. 1월 마지막주말 팬심은 한국과 일본을 놓고 혼란을 겪게 됐습니다.

2월

태국팬들은 2월 3일을 손꼽아 기다립니다. 미국 팝 록밴드 마룬5(MAROON5)가 태국을 찾기 때문입니다. 1만명 규모의 임팩아레나에서 열립니다. 2022년 이후 3년만에 방콕을 찾습니다. 티켓은 무대앞이 30만원, 외곽도 대부분 20만원이 넙습니다.

마룬5이가 방콕을 떠난 5일 뒤인 2월 8일 토요일에는 빅뱅의 멤버 태양이 찾아옵니다. 7년만의 첫 솔로콘서트라 태양도 긴장되겠지만 태국 팬들의 관심이 뜨겁습니다.

공교롭게도 같은날 슈퍼주니어 출신의 예성은 방콕 다운타운 시암스퀘어 원 무대에 섭니다. 그는 2024년 솔로 미니앨범을 냈습니다. 빅뱅과 슈퍼주니어는 태국에서 K-POP 레전드로 불릴만큼 가장 많은 팬을 확보했던 인기그룹입니다.

그리스 아테네 출신의 스래시 메탈그룹 수어사이덜 엔젤스(Suicidal Angels)는 2월 9일 일요일 저녁 반땃통에서 태국 팬들을 난생 처음 만납니다.

밸런타인데이가 있는 로맨스의 계절이 시작되는 2월에는 그 밖에도 여러 외국 그룹들이 태국을 방문합니다.

2월 9일에는 한국 인디록밴드 웨이브 투 어스가, 2월 11일에는 아일랜드 출신의 1형제, 3자매로 구성된 포크록 그룹 코어즈(THE CORRS)가 방콕에서 가장 인파가 많은 파라곤홀 무대에 오릅니다.

2월 12일에는 미국 3인조 록밴드 그린데이(GREEN DAY)가 임팩아레나에 다시 섭니다. 1986넌 시작했으니 올해로 39년 째 입니다. 올드팬이 무척 기다려온 그룹입니다.

K-POP 아이돌 세븐틴은 2월 15일과 16일 방콕 라자망갈라 국립경기장에서 대형공연을 펼칩니다.

라자망갈라는 4만명 이상을 수용하는 태국에서는 최대 공연장입니다. 이 곳을 다 채우는 아티스트는 소수에 불가합니다. 2쇼를 준비하는 13명의 아이돌에게 귀추가 주목되고 있습니다.

세븐틴 콘서트 하루 뒤인 2월 17일 월요일엔 미국의 싱어송라이터이며 댄서, 배우인 닉카터(Nick Carter)의 공연이 방까피 아디어어 라이브(Idea Live)에 예정돼 있습니다.

아일랜드 얼터너티브 록밴드 더 스크립트(THE SCRIPT)도 2월에 태국을 찾는 록밴드입니다. 2월 20일 무엉톤타니 썬더돔이 그 무대입니다. 영국 네오소올 가수 올리비아 딘(Olivia Dean)은 2월 22일 센터포인트 스튜디오에서 공연합니다.

하지만 태국의 음악팬들은 이날과 그 다음날인 2월 22일과 23일 방콕 외곽 무엉톤타니 썬더돔에 마음이 더 꽃힐 것 같습니다. K-POP NCT 127의 공연이 이틀간 펼쳐지기 때문입니다.

2월 26일에는 미국가수 케시(Keshi)가 1만명 규모의 무엉톤타니 임팩아레나 공연장을 예약해 2월의 절정을 이룹니다.

이별과 사랑을 주제로 한 곡들이 대부분이라 열성팬들이 많습니다. 한국내에서는 팬이 많지 않다고 하지만 외국에는 굉장한 유명세가 있습니다.

3월

3월 태국에 첫 선을 보이는 외국그룹은 영국의 인디 록밴드 글래스 애니멀스(Glass Animals)입니다.

2022년 제 64회 그래미상 올해의 신인상 후보에 오르기도 했던 이들 밴드는 히트곡 웨이브스가 틱톡을 통해 더 유명해 졌습니다. 공연은 3월 4일 방콕 쭐라롱콘 대학인근으로 젊은이들이 많이 찾는 샴얀 밋타운홀에서 열립니다.

3월 10일에는 카일리 미노그(Kylie Minogue)가 방콕 럭셔리몰 파라곤홀에서 태국팬들을 만납니다. 오스트레일리아의 가수이자 작곡가이며 배우입니다. 세계적으로 수천만장의 앨범을 판매한 월드스타입니다.

3월 마지막주 토요일은 6명의 K-POP 아이돌 보이넥스트도어가 장식할 것 같습니다. 첫 월드투어에 나서며 3천명 이상 들어가는 썬더돔에서 태국팬들을 만납니다. 2023년 데뷔한 이들은 환상적인 퍼포먼스로 순식간에 큰 주목을 받으며 스타덤에 올랐습니다.

4월 이후에도 태국은 세계 각국 아티스트들이 쉴새없이 찾는 공연 각축장이 될 듯합니다. 여기다 장르가 다양한 태국뮤지션들의 공연도 곳곳에서 펼쳐집니다.

태국 및 월드팬들은 눈과 귀가 즐겁지만 공연이 과잉공급이라는 지적도 있습니다. 그런만큼 좋은 콘텐츠를 갖추어야 호응을 받습니다.

5월에는 소녀시대의 태연, 6월에는 YG의 7인조 걸그룹 베이비몬스터의 대형 콘스트가 확정되었습니다.

세계 아티스트들의 각축장인 방콕에서 K-POP은 여전히 또렷한 존재감을 드러낼 것으로 기대됩니다.

다음에 소개될 태국내 세계 각국의 5월 이후 공연일정도 기대해 주시기 바랍니다.

*참고: The Thaiger

영상으로 보기

https://youtu.be/G-EMOPiJib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