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젊은이들의 소프트파워와 한국의 맛이 어울리는 이벤트가 펼쳐졌다.
K-POP Coverdance Festival in Thailand 2024와 Meatless K-Food & K-Street food Fair가 9월 7일 방콕 샴얀밋타운에서 동시에 열려 큰 주목을 받았다.
올해 14회째를 맞은 K-POP Coverdance Festilval In Thailand 2024에는 총 130여 팀이 참가한 가운데 이날 15개 팀만이 본선에 진출해, ONCE 팀이 태국 챔피언에 올랐다.
ONCE팀은 9월 29일 서울에서 열리는 세계대회에 참가한다. 2011년부터 시작된 K-POP 커버댄스 월드페스티벌에서 태국은 우승 3회, 준우승 2회를 차지했다.
K-POP 커버댄스 축제와 함께 한 K-Food Fair에는 태국에서도 만날 수 있는 떡볶이, 파전, 김치 볶음밥 등을 비롯해 찹쌀도넛, 꽈배기, 튀김 소보루 등 한국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길거리 음식 3천여명 분이 무료로 제공됐다. 또 Meatless K-Food인 홍삼차 등 음료를 무료시식하고, 태국에 처음 진출하는 K-FOOD이 20여품목이 전시되었다.
이날 행사장을 찾은 사람들은 K-POP 댄스를 감상하고 한국음식을 시식하고 럭키드로를 통해 한국전자제품과 K-POP 스타들의 MD 상품을 받을 수 있어 더욱 큰 인기를 끌었다.
K-POP Coverdance Festilval은 서울신문과 한태교류센터 KTCC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원, 한국관광공사 콘텐츠진흥원, 콘텐츠 보호원 등 한국 정부기관과 LG, JINRO가 후원하며 태국 국영방송 MCOT와 GMM 그래미 등이 파트너로 참여헸다. 특히 올해 처음으로 장학금 특별상을 마련한 진로는 매해 태국 청소년을 위한 장학금을 더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커버댄스 축제와 연계해 한국외교부, 농축산식품부, 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와 주태 대한민국대사관이 처음으로 마련한 K-Food 페어는 다양한 온라인 이벤트와 함께 현장에 태국 K-POP 팬클럽 등을 초대해 팬클럽마트, K-POP 퀴즈 등이 펼쳐졌다. <by Harry>
*박용민 주태국 대한민국대사가 축사를 하고 있다. 박대사는 축사의 처음과 끝을 모두 태국어로 한 데다 축사 도중에는 싸이의 노래 '챔피언'의 한소절을 부르며, K-POP 꿈을 향한 태국젊은이들을 응원했다. 이날 박대사의 연설과 노래는 참석자들 사이에서 화제가 됐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