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역문>
“타일랜드 파이팅!”
리사, 뱀뱀 등 수많은 월드스타들을 배출해 낸 태국이 댄스 소프트파워로 다시한번 세계를 주목시킬 수 있을지 주목되고 있습니다.
14회째를 맞는 K-POP Coverdance Festilval In Thailand 2024의 본선진출팀이 확정돼 방콕 삼얀밋타운에서 9월 7일 오후 2시부터 태국 우승자를 뽑는 대회가 열립니다.
우승팀은 전원 한국에 1주일간 초청돼 9월 29일 서울 노들섬 특설공연장에서 전세계 우승자들과 세계 챔피언자리를 놓고 치열하게 경쟁하게 됩니다.
2011년 부터 시작된 K-POP Coverdance 월드페스티벌에서 태국은 2022년 세계챔피언에 오르는 등 우승 3회, 준우승 2회를 차지하며 태국 댄스 소프트파워의 우수성을 전세계에 알렸습니다.
태국 챔피언을 뽑는 올해 열기도 매우 뜨거웠습니다. 총 130여팀이 1라운드에 참여해 15팀 만이 본선이 진출팀으로 확정됐습니다.
서울신문과 한태교류센터 KTCC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원, 한국관광공사 , 콘텐츠진흥원, 저작권보호원 등 한국 정부기관과 LG, JINRO가 후원하며 태국 국영방송 MCOT와 GMM 그래미 등이 파트너로 참여하는 9월 7일 태국 파이널 라운드 경연대회는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습니다.
또 이날 같은 장소에서 K Street Food Fair도 열려 떡볶기, 핫도그, 김밥, 홍삼차 등 다양하고 재미있는 한국 음식을 무료 시음-시식할 수 있습니다.
관람객들에게는 K-POP 스타들의 MD와 다양한 상품이 걸린 럭키드로와 팬클럽마트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이뿐아닙니다. 틱톡(https://www.tiktok.com/@kpopcoverdancethailand/video/7392508772612066567)에 개인영상을 보내면 총 8만밧의 상품과 함께 챔피언을 뽑는 온라인 챌린지도 9월 1일까지 진행되고 있습니다. 한국에서 열리는 세계대회에 참가하는 태국팀을 응원하고, 각 개인의 K-POP댄스실력도 마음껏 뽐낼 수 있는 기회를 가져 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