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Pictorial (4)
  Thai Society (555)
  Event News (17)
  TAT News (3)
  KOTRA News (0)
  KTO News (0)
  News in News (26)
  MICE (1)
  Hotel News (1)
  Embassy (3)

      방콕 여기! 쩟페어(JODD FAIRS)
 
  방콕 여기! 쩟페어(JODD FAIRS)  
     
   
 

*쩟페어 시그니쳐 메뉴 랭쌥

콕 쩟페어가 주목받고 있다.

현지 태국어 발음은 쩟페어인데 영문으로는 'Jodd'로 표기된다.

한국어로 잘못 발음하면 아주 이상해 질 수 있는데(?) '조드페어'로 불리기도 한다.

뒤에 박람회란 뜻의 Fair가 붙지만 사실은 상설 야시장이다.

대부분의 상점이 매일 오전 11시 무렵부터 자정까지 문을 연다.

방콕 센트럴 라마 9 백화점 뒤에 있어 지하철(MRT 팔람9역)로 접근이 용이하다.

2023년 여름에는 한국 세계테마기행에 소개되기도 했다.

의류, 장식품, 수공예품, 식음료, 길거리 음식 등이 있는 로컬 시장이라고 할 수 있는데, 코로나 이후 쾌적하고 깨끗하게 단정돼 한국 여행자들에게도 입소문을 타며 방콕관광 필수코스로 떠올랐다.

방콕 주말시장 짜뚜짝 시장보다는 비싼 면이 있지만 밤에 열려 시원하고, 카오산 보다는 넓고 잘 단장됐다.

쇼핑하는 재미와 다양한 음식의 맛을 즐길 수 있는 게 이곳의 장점.

시장은 액티비티 존을 포함 세 개의 구역으로 나뉘어져 있다. 각기 다른 분위기로 꾸며져 있어 색다른 재미를 더한다. 의류, 가방, 신발, 빈티지 아이템 등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하는 노점이 있는 패션 스토어존도 방문객이 많은 곳이다.

태국 음식과 세계 각국의 길거리 음식을 파는 곳에 하이라이트가 기다리고 있다.

꼭 맛봐야 하는 이곳의 별미 ‘랭쌥’이다. 업소에서 입구마다 엄청난 크기의 랭쌥을 전시하며 유혹하고 있는데 크기별로 가격대가 다르다.

뼈에 붙은 돼지고기 위에 고추를 잘게 썰어 올려 놓았는데 잡내가 거의 없다. 겉보기에는 크지만 사실은 뼈가 절반이다. 가격도 아주 비싸다는 느낌은 아니다. 이 랭쌥을 맛보기 위해 쩟페어를 찾는 여행객이 많다.

크리스피버터나 신선한 해산물, 생과일 스무디 등도 이곳에서 맛볼 수 있는 음식의 묘미다.

쩟페어 앞에는 센탄백화점 팔람9 와 맞은 편에는 전자제품과 컴퓨터 부품 등을 싸게 파는 포춘 IT몰이 있으니 낮시간이라면 함께 둘러보는 것도 괜찮다.

전화 09 2713 5599, 09 2713 5577, 09 2685 7979 <by Harry>

태국여행정보==>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