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미슐랭 별점 하나를 받은 태국 식당은 모두 27곳이다.
이중 2곳을 제외하고는 모두 방콕에 위치해 있다.
이중 먼저 13곳의 정보.
많은 레스토랑 들이 새우, 게 등 해산물과 커리를 이용한 태국 요리로 미식가들을 사로잡고 있다. 단품요리를 주문할 수도 있지만 레스토랑의 특색을 살린 코스요리를 채택하고 있는 곳도 많다. 프렌치레스토랑, 퓨전 레스토랑도 1스타에 올라 있기도 하다.
짜오프라야 강을 건너기 전엔 방콕 서북부에는 CHIM by Siam Wisdom, WANA YOOK, JAY FAI 가 있다. CHIM은 왕새우 요리가 시그니처 메뉴이고,, WANA YOOK은 커리라이스 콤보가 대표메뉴.
미슐랭 1스타 식당 가운데 아마도 , JAY FAI가 가장 유명세가 높을 듯 하다.. 자이언트 스윙, 에머랄드 부다상 인근에 위치해 관광코스를 엮어 가면 좋을 텐데 전화번호는 있지만 예약은 받지 않고 먼저 오는 순이다. 게살 오믈렛이 소문난 메뉴. 한국재벌부터 유명인사까지 여기 안다녀간 사람이 없을 정도다.
차오프라야 강변, 방콕의 남서쪽 사톤에도 원스타 식당들이 자리잡고 있다.
이중 COTE는 수요일에서 일요일까지만 영업한다. 모던 프렌치 리베에라요리를 내 놓는다. BLUE는 아이콘시암 1층에 있다. 정통 프렌치 레스토랑이다.
2014년 문을 연 Cadence는 노르웨이 연어 등의톡특한 재료와 리듬, 꽃, 밸런스에 와인, 칵테일을 내세우고 있다. RESONANCE는 일본-인도/인터내셔널 퓨전 레스토랑으로 저녁에만 운영된다.
방콕 중심 파툼완에 위치한Sanah Jaan은 특별한 날에 먹는 태국 전통 디저르를 의미하는데 런치세트, 디너세트를 구성해 서빙한다. 런치세트는 850밧으로 저렴하지만 매운 참치샐러드, 그린커리를 곁들인 새우요리, 씨베스 요리 등이 어우리지는 저녁메뉴는 1950밧과 1,650밧이 있다.
정확한 주소와 전화번호, 예약방법과 대표 메뉴를 확인하고 방문하기를 추천한다.
영문 레스토랑 이름을 구글링하여 웹사이트를 방문하면 구체적인 요리와 레스토랑 분위기등을 보다 상세히 파악해 정확한 정보를 알 수 있다.
레스토랑 추가정보==>해피타이 후기 게시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