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Pictorial (4)
  Thai Society (554)
  Event News (17)
  TAT News (3)
  KOTRA News (0)
  KTO News (0)
  News in News (27)
  MICE (1)
  Hotel News (1)
  Embassy (3)

      태국 '귀신 부존재' 증명 서비스
 
  태국 '귀신 부존재' 증명 서비스  
     
   
 
*귀신 없음 증명서비스를 시작했다는 태국 대학생들.(사진 출처: 더 네이션)

신 없음’ 증명해 드려요.

태국 대학생들이 ‘귀신 없음’을 증명해 주는 ‘혁신 서비스’(?)를 시작한 게 주력 언론에 소개됐다.

태국 영문 인터넷 네이션은 1월 18일 귀신이 없음을 증명해 주는 서비스를 시작한 치앙마이 대학생을 소개했다.

태국 북부 치앙마이주 라자망갈라 대학에 재학 중인 태국-대만계의 위페이 쳉(21)이라는 대학생은 누군가가 사망한 아파트에 들어가 하룻밤을 자고 나온 뒤 ‘귀신이 없음’을 확인하는 증명서를 발급해 준다는 것이다.

아직까지 고객을 확보하지는 못했지만 SNS에 이 서비스 개시를 공개한 뒤 여러통의 전화를 받았으며, ‘귀신 부존재’ 증명서 발급에 대한 서비스 비용은 협의 결정할 것이라고 밝혔다.

누군가 사망한 아파트 뿐만이 아닌 장례식이 치러졌던 곳이나 으스스한 장소에서 하루밤을 보내는 것도 포함된다. 이 일에는 동급생 1명도 참여하고 있다.

불교 인구가 93%가 넘는 태국은 유독 ‘귀신 소동’이 잦다.

영화도 귀신을 소재로 한 작품이 대부분 히트를 치고, 과거에는 한국에는 여름 납량시리즈로 태국 귀신 공포물들이 대거 선보이기도 했다.

‘귀신 없음’ 증명 서비스는 건물주나 세입자에게도 한켠으로 안심을 줘 전도가 유망할 것 같다는 게 일부 반응. 그런데 ‘귀신 봤다’며 서비스 비용 환불요청하면 어떻게 하려나?<By Har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