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Pictorial (4)
  Thai Society (554)
  Event News (17)
  TAT News (3)
  KOTRA News (0)
  KTO News (0)
  News in News (27)
  MICE (1)
  Hotel News (1)
  Embassy (3)

      태국을 떠난 사람들, 다시 만난 사람들
 
  태국을 떠난 사람들, 다시 만난 사람들  
     
   
 

*전성수 서초구청장이 한국전쟁 참전용사협회를 찾아 헌화하고 있다. 전성수구청장은 2013-2015년까지 주태 한국대사관 총영사로 근무했다.

떠난 분들을 다시 태국에서 만나는 것은 반갑다.

머물던 그 시기의 기억 공유만으로 오랜 벗을 만나는 느낌이다.

2015년까지 주태 한국대사관 총영사로 근무했던 전성수 서초구청장이 몇년만에 태국을 다시 찾았다. 인천시 부시장을 거쳐 40만 구민의 삶을 이끄는 선출직 공복이 된 것이었다.

민심양분과 극심한 정정불안 끝에 18번째 쿠데타가 발생하는 등 혼란이 많은 시기에 태국에서 근무하셨다. 교민 일을 진심으로 세심히 살펴 떠날 때 많은 한국교민들에게 많은 아쉬움을 남겼다.

인천시 부시장이 된 뒤에도 스마트시티 진출 등을 위한 노력을 이어나가며 태국에 대한 애정을 아끼지 않았다.

꽤 여러일정이 있는 것으로 아는데, 공항에서 내리자 마자 직원들과 함께 첫 일정으로 우리회사를 방문해 한-태 문화교류 등의 환담을 나누었다.

아내는 아침 댓바람부터 망고 등 과일과 차, 초콜릿을 고르고, 손에 걸어줄 말리꽃을 사 시들지 않게 냉장고에 넣어두는 등 먼길 떠났다 돌아오는 친정오빠 맞듯했다.

過恭非禮말라는 내말에도 점심무렵엔 과일접시가 맘에 안든다며 또 나갔다 왔다. 한국전 참전용사 방문 헌화와 파타야시장 미팅도 직접 전화를 걸어 속도를 붙였다. 직원들은 서초구 로고를 찾아내 환영문구를 만들기도 했다.

난 오늘에야 처음 알았지만, 우리 마이스 리플릿 표지에도 들어가 있고, 태국인들이 자주 방문하는 서울 관광지인 세빛섬이 서초구에 속해 있었다.

#지자체의 교류협력

#서초구청

#전성수구청장

#한-태교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