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Pictorial (4)
  Thai Society (554)
  Event News (17)
  TAT News (3)
  KOTRA News (0)
  KTO News (0)
  News in News (27)
  MICE (1)
  Hotel News (1)
  Embassy (3)

      밸런타인데이와 태국 하트섬을 밟을 3325명
 
  밸런타인데이와 태국 하트섬을 밟을 3325명  
     
   
 

*태국 시밀란군도의 하트섬

년 떠들썩한 밸런타인데이가 가까워 오고 있다.

태국의 2월은 한국의 봄과 같아 온갖 꽃이 꽃망울을 터뜨리며 향기를 뿜어낸다. 꽃 구경 하기 좋은 곳의 정보도 넘치고 있다.

심장이 뛰는 태국 청춘들은 그래서 더 밸런타인데이 때 기대와 환상에 사로잡히는 모양이다. 경찰들이 눈 부릅뜨고 청소년들의 조기 귀가를 독려하는 날이기도 하다.

푸켓 섬이 있는 태국 남부 시밀란 군도에는 ‘하트섬’이 있다.

밸런타인데이가 가까워 오면 주목받는 심장을 닮은 작은 섬이다. 하트를 닮은 섬은 크로아티아, 호주 등 전세계에 걸쳐 있지만 태국 하트섬은 출입이 까다로워 더 호기심이 당기는 곳이다.

국립공원인 시밀란 섬의 출입이 허용되는 시기는 10월 15일부터 다음 해 5월 15일까지 7개월만 허용된다.

섬 보호를 위해 하루에 3,325명 만이 들어갈 수 있다. 다이빙 525명을 포함해 하루 3850명을 넘지 못한다.

2018년 이후부터는 캠핑이나 숙박도 할 수 없고, 당일치기 여행만 가능하다.

시밀란 섬 인근에는 여러 호텔들이 있다. 푸켓에서 팡아로 간 뒤 버스나 밴을 이용해 Thap Lamu 부두에서 스피드보트로 시밀란 섬에 들어갈 수 있다. 배는 3일 전에는 예약해야 한다.

섬에 들어갈 때는 보통 오전 8시 30분경에 출발해 오후 3시 30분쯤 나오기 시작한다. 2-3곳의 섬을 들리며 스노클링을 하기도 한다. 코로나가 여전하지만 올해 밸런타인데이에도 태국 하트섬엔 3325명의 발자국이 거뜬히 남을 것 같다. <By Har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