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Pictorial (4)
  Thai Society (629)
  Event News (23)
  TAT News (3)
  KOTRA News (0)
  KTO News (0)
  News in News (28)
  MICE (2)
  Hotel News (1)
  Embassy (5)

      태국 코윈·한인회, 현지서 교민 백신 접종 지원
 
  태국 코윈·한인회, 현지서 교민 백신 접종 지원  
     
   
 

세계한민족여성네트워크(코윈) 태국지역본부(회장 홍지희)는 재태국한인회(회장 전용창)와 함께 교민 1천여명이 태국 정부가 지원하는 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고 8월 12일 밝혔다.

두 단체는 태국 내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이 갈수록 심각해지고 내국민 백신 접종률도 낮은 상황에서 태국 정부와 현지 병원에 우리 교민들이 신속하게 백신을 접종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했다.

그 결과 7월부터 현재까지 교민 1천명이 방콕 시내 메드파크 병원에서 아스트라제네카를 무료로 접종할 수 있었다. 특히 두 단체는 백신 접종 현장에 한인 접수대를 마련해 한인들이 안전하게 접종할 수 있도록 도왔다.

코윈 태국지역본부는 재태국한인회와 함께 교민 1천여명이 태국 정부가 지원하는 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고 8월 12일 밝혔다. 방콕 시내 메드파크병원에서 백신을 접종하는 교민들을 위해 마련된 한인 접수대 (사진 코윈 태국지역본부)

홍지희 코윈 태국지역본부 회장은 “방콕과 촌부리, 라용, 남부 끄라비 교민들은 물론 북부 치앙마이, 치양라이에서도 10시간 이상 차를 타고 와 백신을 접종했다”며 “백신 접종 날짜 조율 등 힘든 점도 많았지만 접종 당일 재태국한인회와 코윈 태국지역본부를 비롯한 주요 한인단체 임원들이 접수 및 안내를 지원해 교민들의 백신 접종이 원활히 이뤄질 수 있었다”고 전했다.

출처 : 재외동포신문(http://www.dongpo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