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까지 인천-방콕 운항편이 매일 있다. 인천 출발로 보면 아시아나, 대한항공, 타이항공이 운항된다.
오후 7시30분 인천 출발, 오후 11시10분 방콕에 도착하는 아시아나 항공은 매일 운항된다. 오후 6시50분 출발, 오후 10시 30분에 방콕에 도착하는 대한항공은 월, 화, 목, 토, 일 운항되고, 타이항공은 목요일 오전 10시30분, 일요일엔 오후 9시20분에 인천공항을 출발한다.
푸켓 직항편은 애석하게도 계획만 있을 뿐 아직 운항되지 않고 있다.
# 태국 입국허가서 신청 방법은?
입국허가 신청 사이트를 방문해 영문으로 필요사항을 기입하면 승인서가 신청자의 메일로 발송된다.
입국허가 신청 사이트는 아래와 같다. 영문기입과 방법을 봐도봐도 잘 모르겠으면 차라리 대행의뢰를 하는 게 속편하다. 입국허가 대행, 격리호텔 및 보험 등 대행처 (서울) 02-701-7441, (방콕) 098-336-2612 또는 카톡채널 http://pf.kakao.com/_xlDUcl/chat 등을 이용하면 된다.
<입국허가 신청 사이트는 아래와 같다.>
https://coethailand.mfa.go.th/regis/start
아래 비디오 링크를 클릭하면 신청절차와 과정을 자세히 알 수 있다.
https://youtu.be/1c1dNaXv0mM
#격리호텔의 선정
태국 입국에 반드시 필요한 것이 격리호텔이다. 방콕에는 현재 140여개의 격리호텔이 지정되어 있다. 가격이 제각각이고 조건도 다르다. 5월 이전에는 호텔시설의 일부 사용이 가능했지만 지금은 대부분 방에서만 꼼짝없이 머무르게 하는 게 원칙이다.
한식 제공 및 한국어 IPTV 등으로 한국인이 그나마 식사 입맛에 맞지 않아 고생하지 않고 심심찮게 지내기에 편리한 곳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슬라이드로 보기: 아래 사진의 좌우 화살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