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Pictorial (4)
  Thai Society (554)
  Event News (17)
  TAT News (3)
  KOTRA News (0)
  KTO News (0)
  News in News (27)
  MICE (1)
  Hotel News (1)
  Embassy (3)

      외국인을 위한 태국의 관광진흥책, 한국인도 여행가면 돈 돌려줘요
 
  외국인을 위한 태국의 관광진흥책, 한국인도 여행가면 돈 돌려줘요  
     
   
 

공적인 방역이란 평가의 반대급부로 태국의 관광사업은 고사직전이다.

발표마다 약간의 차이는 있지만 관광이 GDP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20%, 이중 외국인 관광이 차지하는 비중은 12%라는 게 정설이다. 10월 들어 특별관광비자를 발급해 한달 1,200 명씩의 외국관광객이라도 받아보자고 결정하고, 공표도 했지만 절차미비로 아직까지 실행되지 못하고 있다.

국인을 대상으로 국내여행시 보조금을 지급해왔던 태국은 외국인에게도 눈을 돌려 소비진작에 나서고 있다. 지난 8월말 한태교류센터 KTCC와 태국 관광청(TAT)이 협력해 한국인대상 지원책을 처음으로 시행해 좋은 반응을 받았다. 이번엔 태국여행사협회가 정부지원으로 외국인 2천 명을 대상으로 지원한다.

절차는 좀 복잡하다. 2명 이상 가족이어야만 하고, 1박 이상의 숙박증명서, 가족관계 증명서도 있어야 한다. 가족관계 증명서야 인터넷으로 가능하다. 여행관련 보험증서는 여행사 지원을 받으면 된다.

그래도 단 몇분의 수고면 다 할만한 것들이다. 4인가족 7만-8만원이면 저녁이 가능하니 그냥 넘길 것은 아니다. 이런 지원책 보다 태국에선 4개월 째 지역감염자도 거의 없는데 격리없이 입국하고 여행하는 묘안을 내면 많은 것이 저절로 해결될 것이다. 어느 세월에랴.<by Harry>.

 

 

COVID-19 의 영향이 지속되는 가운데 해피타이 by 한태교류센터 KTCC 가 태국 여행사협회 (ATTA, Association of Thai Travel Agents)와 함께 재태 한인들을 위한 특별 프로모션 2탄을 실시합니다.

 

해피타이를 통해 한국인이 포함된 가족이

1박 이상 태국내 호텔을 예약하시면 가족 1 인당 500 밧을 환불해 드립니다.

2인 이상 가족에 해당되며 태국인 배우자도 가능합니다. 어린이도 1인당 500밧씩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환불받기 위해선 가족이름 또는 해피타이의 이름이 기재된 1박 이상의 호텔 예약증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이용회수 제한은 없으며 11월 30일까지 진행되나 2,000명 한정으로 마감시 종료됩니다. 코로나를 하루빨리 극복하고 일상으로 돌아가길 함께 희망합니다.

 

 

■이용 방법

1. 여행, 골프 등 계획 있을 시 해피타이(098-336 -2612, 카카오톡채널 '해피타이' 검색) 안내받은 뒤 예약 진행.

* 플러스친구 '해피타이' 카카오톡 바로가기 ▶ http://pf.kakao.com/_xlDUcl/chat

 

2. 필요서류 : 1.대표자 여권사본 2.호텔 예약증(가족 이름 또는 해피타이가 기재되어야함) 3.가족관계증명서 (영문/인터넷으로 출력 가능) 4.보험증서 (해피타이 지원 / 2일간 최고보상 1인 10만밧)

* 가족관계증명서 영문 발급 방법

http://efamily.scourt.go.kr/index.jsp링크접속 -> 가족관계등록부 발급에서 영문증명서 클릭 -> 공인인증서 로그인 -> 부 or 모 or 배우자 명 작성 후 조회 -> 영문성함 확인 및 주민번호 공개 전부 비공개 선택 및 신청사유에 해외제출용(여행) 선택 후 발급 신청 -> 프린터 선택 후 출력 -> 스캔이나 사진 촬영 후 담당자에게 송부

 

3. 환불 절차:이용자가 직접 또는 해피타이를 통해 호텔 전체요금액을 지불한 후, 상기 1.2.3 서류를 보내주신 분에 한해 해피타이가 4.보험 가입을 해드리며 이후1인당 500밧이 환불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