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Pictorial (4)
  Thai Society (555)
  Event News (17)
  TAT News (3)
  KOTRA News (0)
  KTO News (0)
  News in News (27)
  MICE (1)
  Hotel News (1)
  Embassy (3)

      아직도 코끝 찡한 태국 동굴의 기적, 아세안 유산으로
 
  아직도 코끝 찡한 태국 동굴의 기적, 아세안 유산으로  
     
   
 

'동굴의 기적’으로 잘 알려진 태국 북부 치앙라이 탐루엉 국립공원이 아세안 헤리티지 공원(AHP)이 될 것 같다. 태국 내각은 6월 30일 치앙라이 탐루엉 국립공원과 수라타니의 카오속 국립공원 2곳을 아세안 헤리티지 공원 등재를 추진키로 했다고 발표했다.

탐 루엉 국립공원은 총 연장 10,316 미터의 동굴을 가진 국립공원으로 희귀 동식물의 보고이자 아카족 등 10개 이상의 고산족들이 살고 있다.

*탐루엉 국립공원 전경

루엉 국립공원이 세게적으로 유명하게 된 것은 러시아 월드컵이 한창이던 2018년 6월 23일 동굴에 들어갔다가 폭우로 갇힌 유소년 축구단의 생환 과정이 전 세계에 알려진 뒤다.

치앙라이 야생 멧돼지란 이름의 이들 유소년 축구단 12명과 코치는 실종 열흘 만에 영국 동굴 구조 전문가에 의해 발견됐고, 전 세계 전문가들과 군, 경찰, 수많은 자원봉사의 노력으로 전원 구조돼 감동을 전했다.

이 동굴의 실화를 바탕으로 영화가 제작됐으며, 치앙라이는 공항 정비 등을 통해 관광지 개발에 나서기도 했다. 아세안 헤리티지 공원(AHP)는 2003년 아세안 환경 관련 장관들이 출범시킨 것으로 미얀마 인레 호수, 인도네시아 로렌츠 공원 등 총 40여 곳에 이른다. 태국에는 현재 카오야이 국립공원을 비롯해 깽 끄라찬, 코 수린, 코 따루따오, 깽 쁘라찬, 코 앙통, 핫 짜오마이 등 6곳이 등재돼 있다. <by Har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