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Pictorial (5)
  Thai Society (170)
  Event News (32)
  TAT News (5)
  KOTRA News (1)
  KTO News (2)
  News in News (54)
  MICE (4)
  Hotel News (6)
  Embassy (0)

      태국 전문 김홍구 교수, 부산외국어대학교 총장 선임
 
  태국 전문 김홍구 교수, 부산외국어대학교 총장 선임  
     
   
 

국 전문가로 알려진 김홍구 교수(64)가 부산외국어대 신임 총장에 선임됐다.

부산외국어대 학교법인 측은 6월 30일 이사회를 열고 총장 추진 위원회를 통해 김홍구 동남아 창의융합학부 교수를 제10대 총장으로 선임했다고 7월 1일 발표했다.

교수, 학생, 직원으로 구성된 총장 추진 위원회는 지난 6월 8일 정책평가단을 구성하고 투표를 통해 최종 총장 후보자 3명을 추천했다. 신임 총장의 임기는 4년으로 오는 7월 10일부터 시작된다.

울 종로 출생인 김홍구 교수는 태국어 전공자로 태국 전문가다.

한국외국어대학교 태국어과를 졸업하고 같은 대학원 국제관계연구학 정치학 박사를 받은 뒤 1983년부터 부산외국어대학 태국어과 교수로 재직하며 한국과 태국 사이에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한국 동남아 학회장 및 한국 태국 학회장을 지냈으며 국회 아세안 포럼 자문위원, 신남방정책 특별위원회 민간자문단 위원 등으로 활동했다.

국에 대한 저술도 다수로 ‘태국 군부의 정치개입 원인에 대한 연구’, ‘태국 불교와 정치적 전통성’ 등의 논문을 비롯해 ‘태국 한류 현상 분석:분석가 평가’ 등을 통해 ‘한류’와 비견되는 ‘태류’에 대해서 파악하는 등 태국 및 동남아의 정치, 역사, 문화, 종교 등 다방면에서 수십여 건의 저서를 남겼다. 최근에도 태국 한국 교민사를 새로 집필하는 등 태국에 대한 관심과 애정이 크다. <by Harry, The BRIDG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