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Pictorial (4)
  Thai Society (554)
  Event News (17)
  TAT News (3)
  KOTRA News (0)
  KTO News (0)
  News in News (27)
  MICE (1)
  Hotel News (1)
  Embassy (3)

      신종 코로나바이스러스로 태국 한류 이벤트 올 스톱
 
  신종 코로나바이스러스로 태국 한류 이벤트 올 스톱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동남아 한류의 주요 시장이자 전초기지인 태국 한류 이벤트가 올 스톱되고 있다.

오는 2월 15일부터 16일 방콕 라자망갈라 스타디움에서 열린 예정이었던 Got7의 콘서트가 전격 취소돼 새 일정을 모색하고 있는 것으로 신호탄으로 2월 예정이었던 K-POP 콘서트와 팬미팅도 줄줄이 연기되거나 취소됐다.

2월 22일 방콕 유니온몰에서 열린 예정이던 김재중의 아시아 투어 콘서트가 연기됐고, 2월 22일-23일 방콕 썬더돔 개최 고지를 했던 태연의 콘서트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아티스트와 팬의 건강이 우려된다며 공식 연기 결정이 발표됐다.

또 2월 29일 열릴 예정으로 홍보에 한창이었던 지창욱의 ‘Waiting For you’ 아시아 팬미팅도 무기 연기돼 팬미팅 제목처럼 안타깝게 ‘Waiting For you’가 됐다. 태국 엔터테인먼트 행사나 중국 가수의 콘서트 등 임박한 행사는 대부분 스톱됐다.

지난해 태국에선 사상 최대의 K-POP 콘서트와 한류스타 팬미팅이 열려 호황을 이뤘다.

지난 한 해 태국에서만 콘서트 44개, 팬미팅 37 개 등 총 81건의 이벤트가 열려 4.5일 당 한번 꼴로 K-POP 콘서트나 팬미팅이 선보였다. 모든 한류 이벤트가 성황을 이룬 것은 아니었지만 중국과 일본의 한류 행사가 원활치 않자 태국으로 돌파구를 찾으면서 동남아 진출로의 활발한 확산을 기대케 했다.

3월 이후에도 K-POP 콘서트나 한류스타 팬미팅이 다수 예정돼 있는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진정 국면이 유지되고 공공장소에서의 바이러스 감염 불안감이 해소되어야 정상 개최될 것으로 전망된다.

과거의 여러 예에서 증명되듯 한류는 화장품, 음식 등을 비롯한 태국 내 한국 소비재와 방한 관광수요 창출 등 경제효과와 밀접한 관계가 있는 만큼 대책 수립이 요구된다. 큰일이다. <by Har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