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Pictorial (5)
  Thai Society (23)
  Event News (24)
  TAT News (5)
  KOTRA News (0)
  KTO News (1)
  News in News (51)
  MICE (1)
  Hotel News (5)
  Embassy (0)

      태국 미스 유니버스 상위 입상, 환호
 
  태국 미스 유니버스 상위 입상, 환호  
     
   
 

태국 미스 유니버스 상위 입상, 환호

출처:방콕 포스트

필리핀 마닐라에서 1 30일 열린 제 65회 미스 유니버스 선발대회에서 프랑스 치과의대 학생인 이리스 미테네르(24) 1위를 차지한 가운데 태국 참가자도 큰 조명을 받고 있다.
차리타 수안사니(Chalita Suansane)로 일명 `남딴('설탕)이란 애칭을 갖고 있는 23세의 여성이다.
 86명 가운데 최종 6위까지 오른 남딴은 대회 장면이 TV를 통해 방송되며 태국사람들로부터 열렬한 응원을 받았고공항입국 때는 팬들이 구름처럼 몰려들었다.
과거에도 태국 여성이 세계 미인대회에서 우승한 전력이 있지만 이번 상위 입상이 오랜만이고 TV로 중계돼 더욱 관심을 끈 것으로 풀이된다.

출처:남딴 페이스북

심지어 프라윳 찬오차 태국총리 마저도 '대회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 태국 문화를 알리고 태국인의 긍지를 높여 줬다"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남딴은 질의 응답시간에는 지난해 서거한 태국 국왕에 대한 조의를 표해 태국인들을 더욱 뭉클하게 했다군부정치 권력실세 프라윗 웡수완 부총리 겸 국방부장관도 시청자 투표에 참여하고 싶었지만 방법을 알지 못했다며 우승하지 못한 것을 아쉬워 했다고 대변인을 통해 밝혔다.
1994 12 24일 생인 남딴은 광고모델 출신으로 지난해 미스 타일랜드 유니버스 왕관을 차지하며 주목받기 시작했다  1m70.  아버지는 회사의 운전기사고 어머니는 독일계 태국인으로 태국 킹파워 면세점의 직원으로 일하는 서민 가정에서 태어났다.  태국 중부 출신으로 현재 방콕 외곽 수완나품 공항이 있는 사뭇파칸주에 살고 있다. <by Har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