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Pictorial (5)
  Thai Society (23)
  Event News (24)
  TAT News (5)
  KOTRA News (0)
  KTO News (1)
  News in News (51)
  MICE (1)
  Hotel News (5)
  Embassy (0)

      태국 외국 관광객에게 올해 안에 디지털 통합 여행정보 서비스 제공
 
  태국 외국 관광객에게 올해 안에 디지털 통합 여행정보 서비스 제공  
     
   
 

출처:해피타이

태국에 여행 오는 외국관광객은 디지털 플랫폼을 통한 통합 여행정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태국 정보통신기술부와 관광스포츠국은 부처간 협력을 통해 첫 단계로 올해 연말까지 여행 정보플랫폼을 구축한다는계획이다.  이를 통해 온라인 예약, 여행계획 수립, 이벤트 캘린더, 디지털투어가이드, 태국의 주요관광지 등을 서비스 한다는 방침. 
태국은 디지털 플랫폼 개발을 통해 외국 관광객들이 태국에 더 오래 머무르고, 더많이 지출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콥칸 관광스포츠국 장관은 첫 디지털 플랫폼에 8개의 관광지와 사람들이 가장 많이 방문하는 12개 장소, 20개 주의 관광정보가 담길 것이라고 발표했다.
현재 태국을 방문하는 외국인들은 하루 평균 5천 바트(17만 원)의 돈을 쓰며,  1인당 9.5일 간 태국에 체류하고 있는데 디지털 플랫폼을 통한 정보제공을 통해 지갑을 자주 열게 하고, 태국에 더 머무르게 하는것 이 가능해진다는 것이다.
태국은 지난 2013년까지 27만1600여 개의 기업에서 호텔 등 숙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중에서 82.9%인 22만5천 업소가 고객들에게 컴퓨터를 기반으로 한 정보를 제공하는것으로 분석됐다. 
태국 정보통신부는 디지털 플랫폼 구축을 위해 소프트웨어산업진흥국과 함께 무료 와이파이서비스를 확대하고, 관광관련 어플리케이션 등을 개발하다는 계획.<By Har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