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Pictorial (5)
  Thai Society (38)
  Event News (26)
  TAT News (5)
  KOTRA News (1)
  KTO News (1)
  News in News (52)
  MICE (1)
  Hotel News (6)
  Embassy (0)

      태국 BTS(지상철)와 심카드 연계, 방콕시티 투어
 
  태국 BTS(지상철)와 심카드 연계, 방콕시티 투어  
     
   
 

*출처:해피타이

통사고도 많고 차도 끔찍하게 막히는 태국 방콕.

지상철, 이른바 BTS는 태국의 수도 방콕 시내를 효과적으로 이동할 수 있는 가장 좋은 수단이다.

시내 중심에 살며 벤츠 타는 내가 아는 어떤 분도 이 BTS를 자주 이용한다.

막히는 법이 거의 없는 방콕의 유일한 교통수단이고 시원하다. 방콕 시내 어지간한 명소나 핫플레이스도 BTS 주변에 많다. BTS가 스쿰윗이나 실론 방향으로 연결되어 있기 때문이다. 지하철은 땅속을 운행하지만 지상철은 고가위를 운행하니 시티 투어의 느낌이 난다.

BTS 역 주변에 게이트웨이, 로터스, 엠포리엄, 엠쿼티어, 터미널 21, 로빈슨, 게이손 백화점, 센탄실롬, 센트럴 월드, 젠, 이세탄, 시암 패러건, 시암 디스커버리, 만 분 크롱 같은 대형 백화점들이 줄이어 있고 유명 호텔들도 다닥다닥 붙어있다. 주말엔 짜두짝 시장, 차오프라야강도 실롬 라인을 타고 사판 탁신에 내리면 쉽게 접근할 수 있다.

콕 거주 출퇴근자라면 모르겠지만 여행자라면 ‘무제한’ 일일권이 좋다. 한국에서 온 출장자들도 BTS를 많이 쓴다. 종일권은 하루 종일 회수에 상관없이 쓰도록 해놨다. 일일권을 온라인으로 연동해 모바일에서 다운로드해 쓰게 하면 더 편리할 텐데 아직은 이를 실행하지 못하고 있는 것 같다.

태국 전문 해피타이가 BTS와 휴대폰 심카드 또 핫플레이스를 연계한 방콕 여행팩과 프로모션을 내놨는데, 무척 유용할 듯하다. <By Harry>

자세히 보기:해피타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