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Pictorial (5)
  Thai Society (48)
  Event News (27)
  TAT News (5)
  KOTRA News (1)
  KTO News (2)
  News in News (52)
  MICE (1)
  Hotel News (6)
  Embassy (0)

      한태교류센터 KTCC가 전하는 태국소식(2019년 7월)
 
  한태교류센터 KTCC가 전하는 태국소식(2019년 7월)  
     
   
 

2019년이 ‘정확히’ 절반을 지나고 있다.

민주주의 본질에 대한 논란이 있지만 태국에선 ‘어쨌든’ 선거에 의해 새로 출범한 정부가 내각구성을 앞두고 있다. 큰 변화나 변동없이 기존의 정책기조가 유지되는 느낌이다.

태국에선 6월 한류와 경제를 접목한 ‘한류엑스포’가 방콕 중심가에서 제법 큰 규모로 열렸다. 각 기업들이 참여해 수려한 홍보관을 선보였으며, 태국 바이어들을 상대로 한 비즈매칭도 활발히 진행됐다. 한류엑스포와 연계된 한국식품 홍보행사, 커버댄스 대회도 열렸다. 태국 시장을 개척하려는 한국 중소기업들의 발걸음은 부쩍 잦아지고 있다. 태국인들이 한국 제품과 한국을 선호하게 하는 모멘텀이 지속적으로 마련되어야 할 필요성이 있다.

7월에는 가장 핫 한 K-POP 걸그룹 중의 하나인 블랙핑크가 3차례나 앙코르 공연을하며, Nu’est와 여자친구들도 콘서트로 태국팬들을 만난다. K-POP은 아니지만 2018년 재 결성한 아일랜드 출신의 감미로운 팝그룹 웨스트라이프도 7월 24일 임팩아레나에서 콘서트를 펼친다는 소식이다.

태국은 확연한 우기로 비오는 날이 많지만 한낮 최고 기온은 33-34도로 무덥다. 치솟은 바트화는 여전히 고공비행 중. 1바트의 태국돈을 바꾸려면 한화 40원이 필요하다. 근년 들어 최고 수준. 여름방학이라 태국으로 오는 한국 관광객들도 적지 않을 텐데, 환차로 작년보다는 여행경비 부담이 적잖이 늘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