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Pictorial (6)
  Thai Society (15)
  Event News (19)
  TAT News (5)
  KOTRA News (0)
  KTO News (1)
  News in News (51)
  MICE (1)
  Hotel News (6)
  Embassy (0)
 
      한태교류센터 KTCC가 전하는 태국소식(2019.4)
 
  한태교류센터 KTCC가 전하는 태국소식(2019.4)  
     
   
 

이돌 월드스타 방탄소년단(BTS)의 콘서트가 4월 6,7일 태국에서 가장 큰 4만명 수용규모의 라자망갈라 스타디움에서 이틀간 열립니다. 방탄소년단에 목말랐던 태국팬들의 갈증을 식혀줄 것 같습니다. 지난 3월 24일엔 태국에서 가장 큰 관심사였던 총선이 열렸습니다.

한태교류센터 KTCC가 전한 태국의 4월 소식에 보면 방콕 종합전시장 임팩트아레나에선 4월초 모터쇼가 열리고 중고차 전시회도 있는 만큼 차량구입에 관심있는 사람들에겐 좋은 정보인 것 같습니다. 박해진의 팬미팅은 4월 28일 센트럴 쨍와타나에서 예정돼 있다고 합니다.

국딸기를 알리는 딸기홍보 행사가 방콕에서 개최됐고, 5월 달엔 태국인들을 대상으로 한 한식콘테스트가 열립니다. 태국에서 채널파워를 자랑하는 CH3 TV의 여행다큐멘터리 프로그램 ‘사뭇코전’이 지난해에 이어 경기도를 주무대로 한 한국특집 2편을 제작하기 위해 방한합니다.

태국 해양부와 에너지부의 주요인사들이 한국을 방문했고, 태국정부 관광청은 한국인을 위한 럭셔리투어 유치를 위해 헬기까지 태우는 팸트립을 실시했습니다. 저가투어에서 벗어나려는 노력으로 보입니다. 한태교류센터 KTCC는 태국 인세티브 에이전트들을 상대로 한국의 새 관광지 설명회를 개최했는데, 태국인들 조차 한국가는 여행상품들이 모두 저가 일변도라는 우려섞인 의견들이 제시됐다고 합니다. 헬기띄우며 력셔리 투어로 이미지 바꾸려는 태국을 참고삼았으면 합니다.

트화 환율은 매입환율이 37.5로 태국 돈의 가치가 한국 돈 대비 점점 오르고 있습니다. 태국 1바트는 37.5원이고, 태국 돈 100바트를 바꾸려면 3,750원이 필요한 셈입니다.

곧 쏭끄란인데 쏭끄란을 깃점으로 건기였던 태국에도 비가 내리기 시작합니다. 한낮 최고기온은 34도인데, 4월 중순으로 들어서며 40도까지 오르는 등 연중 가장 무더운 태국날씨가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