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Cover Story (32)
  Pictorial (19)
  Thai Society (76)
  Event News (48)
  TAT News (10)
  KOTRA News (0)
  KTO News (1)
  News in News (194)
  MICE (6)
  Hotel News (23)
  Embassy (4)
 
      태국 씨암니라밋쇼의 한국어 설명을 다시 수정해 주며…
 
  태국 씨암니라밋쇼의 한국어 설명을 다시 수정해 주며…  
     
   
 

태국 방콕에 여행오는 사람에게 추천해 주고싶은 여행코스 중 하나는 씨암니라밋 공연(Siam Niramit Show)이다. 방콕 라차다, 주태 한국 대사관 옆에 위치한 이곳은 태국 문화공연으로 품격이 있고, 웅장하며 80분의 공연 시간 동안 태국을 오롯이 담고자 하는 의도가 엿보인다. 여러번 봤지만 한국에도  한국소개하는 공연 하나 쯤은 만들면 좋다는 생각을 종종 하게 된다.
씨암니라밋쇼는 태국의 생성 역사와 태국인들의 종교관 전통, 축제 등을 포함하고 있다. 2천여 명을 수용할 수 있는 공연장은 곳곳에서 잘 보이게 설계됐고, 기네스북에 세계에서 가장 높은 무대로 등재되기도 했다.  150명 이상의 출연자와 500벌의 의상이 소개되는 것도 자랑으로 내세우는 부분이다. 태국에 매우 흔한 트랜스젠더 쇼와는 성격이 매우 다르다. 태국 처음 여행 온 사람은 씨암니라밋쇼 보고, 최근 몇년간의 태국 국왕의 역할과 정치에 대해 듣고, 태국 음식 먹고, 전통마사지 받으면 어지간히 태국을 파악하고 돌아간다 해도 과언이 아닌 것으로 생각될 정도다.
공연의 1막은 고대왕국인 란나, 남부의 해상무역, 강력한 왕권의 아유타야 등을 다룬 태국의 역사가 소개된다. 천국과 지옥, 중간계의 모습을 보여주며 상상 속의 여행을 펼쳐내는 2막에서는 
태국인들의 종교관을 엿볼 수 있게 한다.  3막은 물의 축제인 쏭끄란과 러이 끄라통 등 태국의 활기찬 축제를 보여주며 관객들의 참여를 이끌어 내기도 한다. 
공연장 밖에는 태국 전통마을과 미니 수상시장 등이 구연되어 있다. 공연 전에 식사를 할 수도 있다.
이 씨암니라밋 공연은 한국인들도 즐겨 찾는 곳인데, 초창기인 10여년 전에 공연을 보러 갔다가 자막에 중국어와 영어 안내만 있는 것을 보고, 한국어도 넣어줄 것을 요청했다. 그리고 공연 내용을 한국어로 번역하고, 한국인 여성의 안내음성까지 넣어 보내줬다. 물론 모두 무료로 해줬다. 몇 해 뒤 안내문이 좀 이상하다는 이야기를 들려와 확인 해봤더니 쇼의 내용을 일부 바꾸거나 업그레이드 하면서 번역 안내문을 교체한 것 같은데 엉터리였다. 기존 문구를 토대로 구글 번역기를 돌렸거나 한국어를 좀 하는 태국인 번역사가 손을 댄듯 했다. 그래서 다시 고쳐줬다.
지난 연말엔 방콕의 세미나에 온 분들과 몇 년 만에 씨암니라밋 공연장을 다시 찾았는데, 공연자막 뿐만 아니라 리플릿, 안내지 등도 한국어로 만들어 놓고 있었다. 찬찬히 보니 내용이 부자연스럽고 부정확하게 번역되어 있었다. 리플릿 문장에는 존대어를 썼다 말았다 하고 있어 어색하기 이를데 없었다. 원문을 보내달라고 했더니 바로 보낸 모양이다. 이를 직원이 무슨 이유인지 혼자 움켜쥐고 있다가 어제서야 받았다.  적지 않은 시간을 할애해 수정한 뒤 곧바로 보내줬다.
한류의 인기와 함께 태국에는 식당, 백화점 등에도 한국어를 표기한 간판이나 문구를 보게 된다. 태국 최고의 백화점이라는 방콕 씨암패러건 정문에는 몇해 전 `안녕오세요’란 문구가 있었다. 다른 세계의 여러나라 언어로 방문환영을 하는 문구로 보였는데 `안녕하세요’ 또는 `어서 오세요’로 해야 한 것을 구글 번역기로 돌린 것인 모양이다. 회사이름으로 편지를 보내 수정해 줬다. 어지간한 한국인이라면 쉽게 고쳐줄 수 있는 한글.  자동번역기가 날로 정확해 지고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아직은 손댈 곳이 적지 않다.  한국인 누구나 조금만 관심 가지면 정체불명의 한국어가 외국에서 고생하는 일이 줄어 들 것 같다. <by Harry>
 
<<아래는 씨암니라밋 정보>>
 1.공연 장소 : 태국문화센터 지하철역에서 800미터, 라차다 카르푸 인근. 
(택시를 이용할 경우 “싸얌니라밋”이라고 이야기하면 대부분 안다)
2. 공연 시간 : 쇼타임 (20;00 ~ 21;30), 디너타임(17:30 ~ 20:00)
3. 오픈 시간 : 17: 30~ 22:00
4.주의 사항 : 공연장 내부 촬영은 불가하며 카메라는 맡기고 입장해야 함
5.쇼온리:성인 1500바트, 어린이 1000바트
저녁식사 포함 성인 1,850바트, 어린이 1200바트
*사전에 예약하면 상당히 할인된 가격으로 입장할 수 있다. 5~6명이면 한끼 시푸드를 먹을 수 있을 정도로 큰 액수다. 씨암니라밋은 에이전트(여행사)들에게 도매가격을 주고, 에이전트들은 입구에서 사는 가격보다는 싼 가격으로 공급한다. 그런데 일부 에이전트에서 시장독점을 노리고 권장판매가 이하로 팔자 씨암니라밋은 그런 곳엔 에이전트 권리를 박탈하겠다며 자존심을 지키고 있다.
6.어린이 기준:키 90cm 이상 ~140cm 이하, 키 90cm 미만 : 무료입장. 별도좌석 제공되지 않음. 
7.해피타이에 연락하면 거의 연중  예약이 가능하며 1,500바트(식사제외)의 입장권은  500바트( 33.3% 할인된) 할인된 권장판매가 1천바트에 구입 가능하다.
연락처: 서울:02-701-7441  태국여행정보 및 예약: http://www.happythai.co.kr?src=image&kw=0000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