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Cover Story (32)
  Pictorial (19)
  Thai Society (76)
  Event News (48)
  TAT News (11)
  KOTRA News (0)
  KTO News (1)
  News in News (194)
  MICE (6)
  Hotel News (23)
  Embassy (4)
 
      태국 정부, 샤이니 종현 사망 후 성명서 발표
 
  태국 정부, 샤이니 종현 사망 후 성명서 발표  
     
   
 

류가 뜨거운 태국에서 태국 정부가 K-POP 스타 샤이니 종현의 죽음과 관련성명을 발표해 주목되고 있다.
태국 정부기관인 정신건강국은 12월 19일 부모들은 자제들이 한국 슈퍼스타의 사망사실을 알고 난 뒤 어떤 변화된 행동을 보이는지 관찰해야 한다는 성명을 발표했다또 이미 자학적 생각이 있는 사람에겐 모방 자살이 흔하다고 덧붙이며 주의를 당부했다.
태국 정부기관이 K-POP 스타의 사망 뒤 공식 설명을 발표한 것은 매우 이례적이다.
 현이 사망한 12월 18일 같은 날 태국에선 난나팟 므엉마(19)이란 연예인이 우울증 끝에 자살해 더욱 경각심을 키우고 있다모델과 넷아이돌로 활약한 난나팟은 종현의 사망보다 다소 앞선 시간인 자정께 주검으로 발견돼 안타깝게 했다.
태국어 유력 일간지 데일리뉴스는 종현과 난나팟이 함께 우울증(록씀싸오)으로 사망했다며 사진을 나란히 실어 1면으로 보도했고유력 영자 일간지 방콕포스트도 K-POP 스타의 죽음이 자살에 대한 경고를 일으키며 있다며 태국정부기관의 성명서 발표를 인용보도했다태국 언론들은 지난해 태국에선 10만명 당 6.35 명이 스스로 목숨을 끊었으며 35~39세가 가장 많았다고 덧붙였다.
편 샤이니의 태국 팬클럽들은 종현의 넋을 위로하는 탐분(불교식 제사의식)을 준비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태국의 샤이니 페이스북 페이지는 179천명이 `좋아요를 클릭했으며 트위터는 3만여 명의 팔로워가 있는 것으로 집계되고 있다. <by Har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