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Pictorial (6)
  Thai Society (16)
  Event News (22)
  TAT News (6)
  KOTRA News (0)
  KTO News (1)
  News in News (59)
  MICE (1)
  Hotel News (7)
  Embassy (2)
 
      제 19대 대통령선거 국외 부재자 신고(태국) 설명회
 
  제 19대 대통령선거 국외 부재자 신고(태국) 설명회  
     
   
 

    *제 19대 대통령 재외선거 신고신청 첫 홍보 설명회가 3월 17일 방콕 래디슨 블루호텔에서 한인단체 및 언론, 종교단체 등 관련 인사가 참가한 가운데 열렸다.

 

제 19대 대통령 선거가 5월 9일로 확정되었다.

외국에서 투표를 하려는 사람은 국외 부재자 신고를 해야 한다.

국외부재자란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19세 이상의 대한민국 국민으로 외국에서 투표하려는 사람을 말하는데 사전투표기간 개시일 전 출국해 선거일 이후에 귀국이 예정된 사람, 외국에 머물거나 거주해 선거일까지 귀국하지 아니할 사람도 해당된다.

국외부재자신고 기간은 3월 10일부터 선거일 40일 전인 3월 30일까지다. 신고 방법은 공관(주태 한국대사관)을 직접 방문하거나 인터넷신고, 본인 명의의 전자우편(e 메일)을 이용해 신고하는 방법이다.

인터넷 이용 방법은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재외선거 사이트(http://ova.nec.go.kr)에 접속해 주민등록번호가 있는 사람은 `국외부재자’ 말소된 사람은 `재외선거인’을 선택하면 된다.

인터넷을 이용해 신청할 경우 `국외부재자 접수증' 이란 제목의 회신이 오며, 접수가 완료된 것이다. 회신 메일은 접수자 현황에 따라 다른데,  보통 2일 이내에 신청한 메일로 온다.

주태 한국대사관을 직접 방문할 경우 영사관 민원실 6번 창구에서 수시 접수하며, 전자우편을 이용하는 경우는 국외부재자 신고서를 작성 후 스캔해 ovthailand@mofa.go.kr로 발송하면 된다.

주태 한국대사관(23 Thiam-Ruammit Road, Ratchadapisek, Huey-Kwang, Bangkok 10310, Thailand)으로 우편발송도 가능하다.

19대 대통령 재외투표 기간은 4월 25일부터 4월 30일까지 오전 8시부터 오후 5시까지 6일간 이며 투표는 주태 한국대사관 내 강당에서 실시된다. 국외 부재자 신고를 한 투표자는 신분을 증명할 수 있는 여권, 주민등록증, 운전면허 등을 지참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