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Pictorial (5)
  Thai Society (23)
  Event News (24)
  TAT News (5)
  KOTRA News (0)
  KTO News (1)
  News in News (51)
  MICE (1)
  Hotel News (5)
  Embassy (0)

      태국인 한국에 대한 관광인지도 세계 1위
 
  태국인 한국에 대한 관광인지도 세계 1위  
     
   
 

태국인 한국에 대한 관광인지도 세계 1위

태국인들에게 한국은 관광하는 나라!
관광지로서의 한국에 대한 인지도가 가장 높은 국가는 태국이었다.
한국관광공사가 닐슨 코리아와 함께 전세계 20개국 남녀 1만2천명을 대상으로 2016년 온라인 설문을 한 결과를 인용해 각 언론들이 1월 12일 발표한 것에 따르면,  조사에 참여한 태국인들은 한국에 대한 관광목적지로의 인지도가 1위인 84%로 나타났다.
조사측은 '관광 인지도'라는 것은 여행지로서 한국의 매력 등에 아는 정도를 말하는 것으로 정의해, 일반적인 국가 인지도와는 구별된다고 설명했다.
설문조사 결과를 해석하기 쉽지는 않은데, 한국을 떠올리는 여러 이미지 중 `관광하면 한국' 했을 때 그렇다고 응답한 태국인들의 비중이 가장 높았다는 뜻으로도 이해된다.
한국에 대한 다른 이미지, 이를 테면 IT 국가로서의 한국의 인지도 등도 조사해 보면 또 다른 국가별 결과가 나타날 수도 있겠다. 
관광인지도와는 달리 선호도 조사도 실시됐는데, 한국 관광을 가장 선호하는 나라는 베트남이었다.  태국인의 한국 관광지에 대한 선호도는 77.7%로 인지도 보다는 낮았다. 그러니까 알고 있는 만큼 선호는 덜 한다는 뜻으로도 풀이된다.
한국 해외관광 시장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는 중국인들의 한국에 대한 관광인지도는 태국에 이어 2위로 81.6% 였고, 선호도는 76.8% 였다. 
이는 중국 태국인은 한국을 관광지로 인지하는 것에 비해서는 선호도가 낮은 것으로도 해석될 수 있다.
세계 20개국의 한국에 대한 관광지로서의 인지도는 평균 53.2%, 선호도는 57.5%로 나타나 3년 연속 상승했다고 한다.
한국관광공사는 광고·홍보가 한국 방문 결정을 영향을 미친다고 응답한 사람이 전체의 57.9%였다며 앞으로 1년 이내에 한국을 방문할 의향이 있는 4천585명에게 방문 이유(중복응답)를 물었더니 "한국관광 이벤트 보고 관심이 생겨서"라고 답한 사람이 43.4%, "한국 관련 보도 및 광고를 보고 한국이 좋아져서"라고 한 사람이 39.7%로 가장 많았다고 발표했다.<by Harry>